728x90
반응형
# 클래스와 객체
# 클래스 :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 -> 속성 + 메서드드
# 객체 : 설계도로 만들어낸 작품
c_name = "이즈리얼"
c_health = 700
c_attack = 90
c2_name = "리신"
c2_health = 900
c2_attack = 60
# 함수정의
def basic_attck(name, attack) :
print (f"{name} 기본 공격 {attack}" )
# 함수호출
basic_attck(c_name, c_attack)
basic_attck(c2_name, c2_attack)
# =================== 클래스를 사용한 경우 =====================
class Campion :
def __init__(self, name, health, attack) : # 인스턴스를 만들 때 가장 먼저 호출되는 메서드
# ★self : 자기자신의 인스턴스를 뜻하는 매개변수
# 인스턴스.메서드 -> 호출
self.name = name
self.health = health
self.attack = attack
print(f"{name}님 소환사의 협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")
def basic_attack(self) :
print(f"{self.name}님의 공격은 {self.attack}입니다.")
camp1 = Campion("이즈리얼", 700, 90)
camp2 = Campion("리신신", 800, 60)
camp3 = Campion("야스오", 600, 105)
728x90
반응형
'Programming > Pyth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Python] 파이썬 상속 - 오버라이딩/오버로딩 (0) | 2025.01.31 |
---|---|
[Python] 파이썬 생성자 (0) | 2025.01.31 |
[Python] 파이썬 딕셔너리 dictionary (0) | 2025.01.16 |
[Python] 파이썬 튜플 tuple (0) | 2025.01.16 |
[Python] 파이썬의 괄호 의미 (0) | 2025.01.16 |